모든게 풍족한 부자의 삶이 과연 행복할까 ?

인생을 살다 보면 참 부럽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돈 때문에 쩔쩔 매고 있는데 누군가는 부자집에서 태어나 돈 걱정할 필요없이 인생을 살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일상 생활에서도 다른 사람의 시중을 받으며, 손수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먹고 싶은 것, 입고 십은 것을 말만 하면 누군가 해결해 줍니다.

TV 리모콘처럼 지시만 하면 수행원들이 모든 것을 해 줍니다. 부자들은 컴퓨터를 사용할 줄 몰라도, 전화를 걸 줄 몰라도 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사람들의 인생은 행복할까요 ?

반드시 그렇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온실 속의 화초는 외풍을 받지 않기에 안정된 조건에서만 자랄 수 있습니다. 온실의 기후 조건이 조금만 바뀌거나 온실의 온도 조절 시스템이 고장나면 화초는 죽게 됩니다.

부자들 역시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일시적인 어려움이 닥친다면 저항력이 없는 그들은 쉽게 포기합니다. 실물 경제를 모르니 그들이 부모로부터 경영을 이어받는다면 백전백패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부자가 3대를 못 간다"는 말이 그래서 나온 것이리라 생각됩니다.

모든 것이 풍족한 생활은 무미건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힘들때 화도 내고, 누군가와 부딪쳐 싸우기도 하는 인생의 묘미가 그들에게는 없을 것입니다. 너무나 평탄하고 완벽한 생활은 따분함을 넘어 인생을 왜 살아야 하냐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질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모든 것이 넘쳐나는 부자의 삶이 부럽지만은 않습니다. 평범한 삶이 더 좋을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행복의 의미에 대한 고민, Source: Office clip art

 

인생은 변화무쌍하고 힘들기에 더욱 가치가 있을수도 !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힘듭니다. 돈을 벌어도, 벌어도 쓸 곳은 많고 부족하기만 합니다. 아이들이 크면서 생활의 압박은 더욱 가중됩니다. 학원비, 레슨비, 교통비, 생활비 등등 그 종류도, 규모도 커져만 갑니다.

삶을 바쁘게 살다보면 내 자신을 꾸밀 시간도, 내 자신에 투자할 시간도 내기 힘듭니다. 바쁘게 하루를 살다보면 어느새 어두운 저녁이 됩니다. 하루를 돌아보면 고단하기만 한 내 자신의 모습만이 보입니다.

집에 가면 아이들이 내색을 하지 않으나 내심 고마워 하고 있음을 느낍니다. 힘들었던 하루가 눈녹듯이 사라지고 얼굴에 미소가 번집니다. 행복함이 밀려오며, 가족에 대한 사랑 삶을 살아가야 하는 가치를 느낍니다.

그래서 내일도 힘차게 살아갈 원동력을 얻고 행복한 마음에 잠을 청합니다. 인생이 힘들어도 더욱 가치 있고 행복해지는 순간입니다.   

 

희노애락의 인생 교향곡 ! 힘들 때는 행복할 때를 생각하자 !

수학에서 사인(Sin)파 곡선을 배우면서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생각납니다. 인생은 사인파 곡선처럼 내러갔다 올라 왔다를 반복한다는 말씀이셨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선생님의 말씀이 더욱 생각납니다. 좋은 때가 있으면 나쁜 때가 있고 즐거울 때가 있으면 슬플 때가 있습니다. 반드시 일정한 주기를 갖지는 않으나 인생에 희노애락이 반복되어 나타납니다.

이러한 변화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 현재 살아가는 인생이 비록 힘들더라도 좋아질 때가 반드시 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해가 뜨고 저녁이 오면 다음에는 반드시 해가 또 떠오릅니다. 시계바늘처럼 인생의 흐름은 계속되며 또 다른 변화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지금 비록 힘들더라도 참고 견뎌 냈으면 좋겠습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리"라는 마음으로 현재의 어려움을 당당하게 넘기면 어떨까요 ?

 

로또로 벼락부자 되기보다는 천천히 이루어가는 것이 진정한 행복 !

최근 미국에서 고가의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이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집니다. 복권에 당첨 되었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돈을 다 쓰고 아파 쓰러졌다는 사람들의 뉴스도 전해집니다. 이른바 일확천금, 벼락부자의 꿈을 실현한 사람들의 결과가 좋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갑자기 달궈지는 쇠가 금방 식는 것처럼 일확천금의 부는 금방 사라지는 것은 아닐까요 ?

낮동안 태양의 열기를 받아 천천히 온도가 올라가는 물은 그 온기를 밤새도록 밖으로 천천히 배출 시킵니다. 그래서 뜨거운 쇠보다는 따뜻한 물이 더욱 좋습니다.

돈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쉽게 들어오는 돈은 쉽게 빠져 나가며 자신에게 해를 끼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일확천금의 한방을 노리기보다는 천천히 돈을 모아가는 것은 어떨까요 ?  


누군가 힘들어한다면 어깨를 두드려 두자 ! 함께 살아가야 하는 것이 인생 !

지금 주변을 살펴보면 힘들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결코 불쌍한 사람도, 불운한 사람도 아닙니다. 단지 인생의 사이클에서 힘든 때에 있을 뿐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네는 것은 어떨까요 ? 그가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도와주는 것은 어떨까요 ? 

이렇게 마음으로, 물적으로 그를 도와주면 그 혜택은 자신에게 다시 돌아옵니다. 자신이 힘들때 그가 도와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변을 돌아보고 힘들어 하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손을 내밀어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게 함께 살아가는 인생의 기쁨이요, 진정한 삶의 가치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살아 가기에 더욱 행복한 인생, 힘들더라도 살아갈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이 바로 인생입니다.

오늘도 묵묵히 앞을 향해 나아가며 행복한 미래를 꿈꿔 봅니다. 그 곳에 행복해 하는 가족과 친구, 지인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행복한 인생입니다.


인생여정의 행복하고 즐거운 세상입니다 ♡ ♥♡♥♡♥ ♪♬♪♬♩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을 클릭하여 문의 주세요 ^^
트랙백 0, 댓글 0_개_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