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역

해외 호텔의 룸키 갖고 왔을 때 반납 문의하는 영문 메일



요즘 호텔들은 열쇠 대신 카드 형태의 자물쇠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룸키(Room key)가 작고 가볍다 보니 지갑 속에 넣어 두거나 옷 속에 넣게 됩니다.


호텔에서 체크아웃 할 때 당연히 룸키를 호텔에 반납해야 합니다. 자신은 더 이상 쓸 필요가 없기 떄문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룸키가 소모성 물품이 아닌 해당 호텔의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호텔측에서는 룸키를 반납 받지 못하면 새로 구매해야 합니다. 어떤 호텔은 룸키를 받지 못하면 분실 처리 하면서 투숙객에게 변상을 요청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귀국 후 비로소 호텔의 룸키를 발견 했더라도 이걸 반납할 수 있는지 호텔 측에 문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의적이 아닌 것임을 알려 줄 필요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제는 스마트 키로 대체된 오래된 열쇠에 대한 추억, Source: Office clip art



이에 호텔 룸키 관련 해외 호텔 측에 문의하는 영문 메일을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이 사례는 인터넷을 통해 질문된 사례입니다.


Dear administrator,

I stayed at your hotel from 23 March to 25 March this year named of "영어 이름".

Unfortunately I found the hotel room key after I returned to my home. 
It was my mistake by chaos at the time of hotel check-out.

I am sorry about that, and want to return this room key to your hotel.

Could I return this to your hotel address shown at the reservation site?

Please advise me on this matter.

Best regards,
이름



위의 내용을 한글로 풀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호텔 담당자님,


올해 3월 23일에서 25일간 귀사의 호텔에서 묶었던 "홍길동"입니다. (이름은 예시적으로 추가)


그런데 불행히도 제가 귀국하고나서 귀 호텔의 룸키를 발견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체크아웃 상황에서의 혼란스러움 때문에 발생했던 제 실수입니다.


이에 죄송하며, 룸키를 호텔 측에 반납코자 합니다.


제가 예약 사이트에 나와 있는 호텔 주소로 이것을 보내도 될까요 ?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지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위처럼 정중하게 룸키를 갖고 온 것에 대해 사과하고 반납 방법을 문의하면 좋습니다. 해당 호텔을 나중에 또 방문하고 싶다면 이런 식의 실수에 대한 해결은 정말 중요합니다. 안 좋은 고객으로 호텔의 블랙 리스트에 오르면 재 투숙이 불가능 할 수도 있으니까요 !


사소한 것이지만 잘 챙겨야 하는 호텔의 룸키 ! 반드시 반납하되, 갖고 왔다면 가능한 범위 내에서 반납 처리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