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자동차 보험 있어도 운전자 보험 꼭 필요한 이유


난 자동차 보험 있어요 ! 운전자 보험 또 들어야 해요 ?


요즘 누구나 차가 있습니다. 그런데 자동차 보험은 차를 갖고 있는 사람은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의무성 보험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주변에서 자꾸만 운전자 보험도 들어야 된다는 얘기가 들려옵니다. 그러면 마음 속에서 다음과 같은 질문들이 쏟아집니다.


"운전자 보험을 또 들라고 ?"


"자동차 보험과 중복되는 것 아니야 ?"


"보험사의 장사속 아닐까? 괜히 휘둘릴 필요 없어 !" "분명 보험 설계사가 현혹하는 걸꺼야 !"


그렇다면 운전자 보험 정말로 필요한 걸까요 ? 자동차 보험과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


안전 운전 자신하기 어려운 혼잡한 도로에서의 운전



자동차 사고 시 가해자가 되면 피해 보상 등으로 큰 돈 부담 필요 !


자동차 사고는 갑자기 발생 됩니다. 사고가 상대적인 것이기에 자신이 가해자가 되기도, 피해자가 되기도 합니다.


만약 자동차 사고에서 자신이 가해자라면 과연 어떤 일이 발생될까요 ?


우선 교통사고 피해자와 합의해야 합니다. 사망 사고인 경우 수천만원, 수억원 대의 합의금이 발생 되기도 합니다.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 되지 않는 경우 소송이 진행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 가해자는 소송 비용 및 이에 따른 막대한 변호사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갑작스런 경제적 부담에 당혹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운전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 교통 사고로 면허 정지 되면  갑자기 그 집안의 수익이 끊깁니다. 택시 운전을 하는 경우 택시를 운행할 수 없습니다. 이처럼 교통 사고의 가해자가 되면 우리의 삶은 경제적 부담으로 커다란 변화를 맞게 됩니다.


그러나 누구나 들고 있는 자동차 보험은 이러한 상황에서의 부담을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 단지 자신이나 상대방의 자동차 수리, 피해자의 병원 치료비 등을 지원 할 뿐입니다.



운전자 보험 들어두면 가해자여도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요 !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운전자 보험은 교통 사고 시 자신이 가해자인 경우를  대비키 위한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이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분

운전자 보험

자동차 보험

 보험 기간

5년, 10년, 15년 등 장기

1년 단위

형사 책임

 벌금, 형사 합의 지원금, 변호사 비용 등의 방어 비용 지원

없음

 특별 사항

면허 정지/취소 시 위로금,

자동차 보험 할증 시 지원금,

입원 시 임시 생활비

긴급 출동 서비스

  강제성 여부

  강제성 여부

 강제성 보험

 만기 환급금

 있음

없음



제게 운전자 보험을 들었던 분이 정말 고맙다고 인사 하시네요 !


저를 통해 운전자 보험을 가입 하셨던 분이 있으십니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이분 역시 처음에는 운전자 보험을 굳이 가입해야 하는지 망설였습니다. 결국 상품 설명을 듣고 가입 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분이 얼마전에 교통 사고를 당했습니다. 상대 차량은 택시였는데 택시 승객으로 버스 운전하시는 기사가 타고 있었습니다.


사고 시 상황은 분명히 제 고객이 피해자였습니다. 고객이 교통 사고로 입원해 있는 동안 동종 업계에 있는 택시 기사와 승객이었던 버스 기사가 서로 짜고 고객을 가해자로 만들었습니다. 고객은 이들의 주장을 반박할 아무런 증거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사고의 여파로 고객의 차량은 근처 집의 담장을 들이 받았습니다. 집 주인은 고객에게  담장이 파손 되었으니 당장 물어내라고 난리입니다.


사고를 당해 가해자가 된 것도 억울한데 다른 것에 대한 보상까지 해야 하니 눈앞이 캄캄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운전자 보험으로 나오는 교통사고처리 지원금과 치료비로 상대방에 대한 보상과 자신의 치료비를 해결 했습니다.


따라서 제 고객은 모든 문제를 원만하게 처리 했고 운전자 보험이 아니었더라면 큰일 날뻔 했다면서 가슴을 쓸어 내렸습니다.


고객이 제게 거듭 고맙다는 인사를 하셨습니다. 저 역시 그 분에게 도움이 된 것 같아 마음이 찡 했습니다. 이런 때가 보험 설계사로서의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랍니다 ^^



운전자 보험 들고 이젠 마음 편히 운전 하세요 ?


자동차 운전 할 때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 모두 가입 하셨다면 마음 편히 운전 하세요 ! 어떤 자동차 사고가 나더라도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운전자 보험이 비싸냐구요 ?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그 금액이 몇만원에 불과 합니다.


준법 운전을 하기에 운전자 보험이 필요 없으시다구요 ?


자동차 사고는 나만 조심한다고 예방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와 보행자 간에 사고가 나면 자동차 운전자가 전방 주시 소홀 등으로 가해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자신이 조심 운전을 하더라도 미래에 발생할지도 모를 위험에 대비해야 합니다. 그 방법 중의 하나가 운전자 보험 가입입니다.


행복한 운전, 안전한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