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보험비교나 상담 받으려는데 물어볼 곳이 없어요


제 스마트폰으로 하루에도 수십 건씩 상담 문의가 들어옵니다. 그분들이 다 지인들이냐고요 ? 아닙니다. 제가 한번도 만나본 적 없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 분들은 제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글들을 읽고 궁금해서 문의 하십니다. 그런데 처음에 무척 망설이며 조심스럽게 말을 겁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그러는데 혹시 물어봐도 되나요 ?"


"아는 설계사와 상담 했는데 궁금해도 물어보기 어려워요 ㅠㅠ 자꾸 물어보니 그 쪽에서 이상하게 생각해요 !"


"보험 문의 했다가 가입 하라고 스팸 전화에 시달릴까봐 걱정 되요 !"


"보험 설계사 분과 연락이 안 되요 ! 알아보니 그만 두셨데요. 그래서 딱히 물어볼 곳이 없어요 ㅠㅠ" 



보험에 대해 궁금해도 물어볼 곳이 없어요 ! Source: Office clip art



상담을 요청 하시는 분들은 정말 다양한 고민을 갖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것은 보험 관련 궁금한게 있는데 마음 놓고 물어 볼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올 한해도 보험 업계에 수많은 사람들이 도전장을 내밉니다. 초반에 열심히 지인들을 대상으로 활동 하다가 1년도 못돼 갑자기 그만 두는 설계사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일이 발생 될까요 ?


바로 고아 계약자가 발생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보험 설계사가 사라졌으니 계약자들은 충분한 정보를 얻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 입원 할 때 자신이 가입한 실손 보험의 보장 내용이 궁금해도 물어 볼 곳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어떤 경우 자신이 들어 있는 보험이 괜찮은 것인지 궁금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참 전에 들어 두었던 보험이 100세 시대에 맞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입니다.


화재 보험  가입 시 적립금까지 넣고 있는데 이를 조정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합니다. 경제 상황이 안 좋으니 조금이라도 보험금을 줄이고자 하는 의도일 것입니다.


위에 궁금해 하던 질문이 있다구요 ?


이런 모든 분들의 상담을 환영합니다. 물론 상담만 하고 가입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 진정성 있는 관계의 형성 ! 그것이 바로 제가 지향하는 바이기 때문입니다.


카톡 ID를 이용 하면 쉽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전화번호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것은 또다른 장점입니다.

 

관련 글: 카톡 ID로 친구 추가하는 방법

            블로그의 보험 관련 글 읽기


정말 필요한 보험에 가입 해 닥칠지 모를 미래의 위험에 대비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