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암울해요 ! 교통사고 나서 장애인 되니 너무 힘들어요 !

지인 중의 한 분이 교통사고를 당하셨어요 ! 심한 교통 사고여서 그 분은 걸을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답니다.


병문안을 갔더니 눈물을 흘리면서 장탄식을 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 하다구요. 자신이 왕성하게 활동하던 때가 그립고 자꾸만 침대에서 일어나 걸어다니는 꿈을 꾼다고 합니다.


이분에게 아픔에 대한 공감을 해 주는 것 말고는 달리 제가 해 드릴 것이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보험 설계사로서 이분에게 보험 가입 시 후유 장해 보장을 강화 했던 것을 위안 삼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후유장해 왜 중요할까요 ?


갑작스런 장애에 대한 인생의 고민, Source: Office clip art



장애인 10명 중의 9명은 후천적 장애인이랍니다 !


보험 설계사 일을 하기 전에는 장애인에 대해 그리 관심을 갖지 못했습니다. 단순히 장애인들을 보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장애를 앓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다릅니다. 보건복지부의 통계에 의하면 장애인 10명 중의 9명은 태어나서 사고 등으로 장애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현실 속에서 얼마나 많은 위험에 처해 있는지, 장애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지 느끼게 해 주는 지표입니다.


보건복지부의 통계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출처: 신문 기사).


보건복지부 통계에 의하면 대한민국 장애인의 수는 272만 6천명이나 된다. 이중 11.1%가 선천적 장애인이고, 나머지 88.9%가 후천적 장애인이다.


장애인 중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비율은 43.3%이며 그 비율이 점차 증가되고 있다. 장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혼자 사는 비율은 24.3%로 이 역시 증가되고 있다.


장애인들은 정서적 위기도 겪고 있다. 장애인들의 우울감 경험률은 24.5%로 비 장애인들의 10.3%보다 2배나 높은 수준이다. 자살 생각률 역시 장애인이 19.9%로 정상인들의 4.2%보다 약 5배나 높았다.



살다보면 피할 수 없는 사고 위험에 대한 대비 필요성 !


살아 가면서 사고를 당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복잡해진 현대 생활은 변화 속도만큼 많은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차를 갖고 도로에 나가면 수많은 사람들과 갈등을 겪으며 운전하게 됩니다. 자신이 아무리 천천히 안전 운행을 하더라도 누군가 난폭 운전을 하거나 신호를 지키지 않는다면 사고를 피할 수 없습니다. 사고가 상대적인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공장에서 일하다가 프레스기에 손가락이 절단될 수도 있습니다. 골목길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다 갑자기 튀어 나온 자동차에 깔려 큰 사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건장하고 젊은 사람이 운동 경기를 하다가 인대가 파열되기도 합니다.


밤길 거리에서 누군가 묻지마식 폭행을 하거나 화풀이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술취한 취객의 객기 어린 행동에 무고한 사람들이 다치기도 합니다.


이러한 혼란으로 인해 누구나 살아가면서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있는 것처럼 이제는 살아가면서 사고로 장애인이 되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장애인이 된 이후의 삶은 힘듭니다. 나이가 들어서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으며, 사고 후 생계를 잃고 혼자 사는 경우도 증가됩니다. 당연히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삶에 대한 의욕마저 상실됩니다. 자신의 인생에 희망이 없는 어둠만이 짙게 깔리는 것이지요 !



보험 설계 시 후유 장해를 반드시 고려 하세요 !

제가 고객이나 인터넷을 통해 카톡으로 문의 하시는 분들과 상담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보험 설계 시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 강화입니다.


보험 가입 시 보험료 증가 때문에 후유 장애 항목을 빼거나 담보 내용을 약하게 해 달라는 주문을 받곤 합니다. 그러나 위의 정부 통계에 있는 것처럼 평생 살아 가면서 감당해야 할 후유장해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물론 자신이 사망하는 경우 더 극단적인 경우임에 분명합니다. 그러나 후유장해로 장애인이 되거나 경제 능력을 상실 한다면 그 영향은 한 순간이 아니라 자신의 평생동안 영향을 미칩니다. 후유 장해에 대한 보장이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보험 가입 시 보험료 부담이 되더라도 후유장해 관련 담보 사항은 넉넉하게 들어 두세요. 미래의 위험을 대비하는 보험의 특성 상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하는 것은 후유장해입니다. 후유장해가 빠져 있는 보험, 후유장해가 약한 보험은 "앙꼬 없는 찐빵"과 다를바 없습니다.



인생여정의 행복하고 즐거운 세상입니다 ♡ ♥♡♥♡♥ ♪♬♪♬♩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을 클릭하여 문의 주세요 ^^
트랙백 0, 댓글 0_개_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