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역

수학여행 관련 영어로 인터뷰 질문하기



요즘은 글로벌 시대입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인터뷰를 할 기회가 많습니다. 학교 선생님이 신입생을 뽑을 때, 특별 활동이나 영재반의 학생을 모집할 떄 역시 인터뷰가 진행 됩니다.


만약 지원자 중 외국 학생이 있다면 영어로 질문해야 합니다. 이때 이해하기 쉬운 용어, 외국에서도 공용으로 널리 쓰이는 단어나 표현의 활용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가는 수학 여행을 뭐라 표현할까요 ? 한국어 의미에 맞게 그대로 번역하면 Educational trip 또는 Out-of-school trip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겁니다.

인터뷰 시 영어로 질문하기, Source: Office clip art


그러나 외국에서도 널리 쓰이는 표현은 Field trip입니다. 이처럼 영어로 인터뷰나 메일 작성 시 해당 국가나 문화권에서 널리 사용되는 단어나 표현을 찾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인터넷을 통해 질문된 실제 사례를 통해 인터뷰 질문을 영어로 만들어 보겠습니다(출처: 인터넷 질문 글).


자기소개 해주세요.
Please introduce yourself.
자기 자신에 대해 소개해 보세요라는 의미로 짧게 질문하면 됩니다. 특히 Please를 붙여 정중하게 묻는 것이 좋습니다.

수학여행으로 어디를 가셨나요?
Where did you go for a field trip ?
수학 여행으로 방문 했던 곳을 묻는 질문입니다. 다른 표현으로는 Where did you visit for your field trip? 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수학여행의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What activity is mostly remembered in your field trip ?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가장 좋았던 것이 무엇이냐와 일맥 상통합니다. 따라서 이것을 What activity do you mostly enjoyed in your field tirp ? 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수학여행 후 느낀점은?
What do you feel through a field trip ?

수학여행에 대한 소감을 묻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다음 번 수학 여행을 좀 더 훌륭하게 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표현으로는 What was your feeling on a field trip ?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수학여행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Do you have any suggestion for a field trip ?

아쉬운 점은 제안 사항이 있느냐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부정적인 의미보다는 건전한 대안이 나올 수 있도록 긍정적인 내용으로 바꾸어 질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즉 수학여행 관련 제안이나 권고할 게 있느냐는 의미입니다.



위의 인터뷰 질문 내용을 참조 하시어 각자 상황에 맞게 질문을 추가 또는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참가자가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어 많은 얘기를 할 수 있도록 Open형 질문을 하는 것이 인터뷰의 핵심 성공 요인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터뷰에서 좋은 성과 이루시길 기대합니다.